강원 정선에서 생산되는 건강한 먹거리 산나물 팔아주기를 위해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정선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린 정선곤드레 산나물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인 정선에서 봄 향기 가득한 맛과 영양이 뛰어난 곤드레와 취나물, 곰취 등 건강한 먹거리인 산나물을 구입하고 맛보기 위해 4일 동안 많은 지역주민 및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또한, 축제장에는 정선아리랑 공연을 비롯해 체험프로그램, 먹거리 장터 등이 진행돼 산나물을 구입하기 위해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해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며 힐링을 만끽하는 즐거운 봄 여행을 즐기는 시간이 마련됐다.
아울러, 축제기간동안 청정정선의 대표 산나물인 곤드레, 곰취, 산마늘 등 다양한 산나물을 선보여 소비자들이 신선한 산나물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정선곤드레 산나물 축제와 병행해 봄철 산나물 팔아주기 특판행사를 진행했다.
축제 기간 판매되는 산나물 및 농·특산물은 지역 및 국내산을 판매하며 판매품목 원산지와 생산자 실명표시는 물론 산나물과 농·특산물 판매부스에는 지역 생산 농가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들에게 청정 정선의 이미지와 신뢰도를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한편, 정선군은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산나물과 농·특산물 등을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내년도에는 더욱 풍성하고 내실있는 축제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