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보들, 준비한 PPT와 함께 프리젠테이션 형태로 정견 발표해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위원장 서동용 의원)가 24일(일) 오후 2시 광양문화예술회관 대강당에서 광양구례곡성 지역 비례대표 기초의원들이 공개오디션 형태로 정견을 발표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서동용 의원의 인사말로 시작한 행사는 각 후보자들이 광양, 구례, 곡성 순으로 정견을 발표하고 추천심의원회 위원 5인과 대의원 100여 명이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정견발표회 전에 진행된 서류평가는 추천심의위원들이 당 정체성, 기여도, 도덕성을 기준으로 채점해 정견발표 점수와 합산했다.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발표 순서를 사전 추점으로 정하고, 평균점수는 추천심의위원들의 채점 중 최고점과 최저점을 배제한 뒤 계산했다. 또 채점표 취합 및 합산 실무 지원은 서동용 의원실 보좌진으로 한정하고 참관인들이 개표와 점수 합산 과정을 지켜봤다.
서동용 의원은 “비전‧정책으로 공정하게 경쟁해 유권자의 신뢰를 받는 선거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해 정견발표회를 마련했다”며 개최 의사를 밝히고 “대선 패배의 아픔을 딛고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비전과 희망을 제시하는 지방선거가 될 수 있도록 정책선거, 원팀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작년 7월부터 지방선거기획단을 꾸려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준비해 온 서동용 지역위원장은 지난 4일과 6일에도 클린경선서약식, 8일에는 더불어민주당 광양시장 예비후보 토론회를 주관하는 등 공정하고 깨끗한 공천, 선거 문화를 만들기 위해 힘써 오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