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성·접근성 높은 ‘카카오톡’ 이용해 기업 밀착 소통
채널 추가만으로 다양한 기업지원정보 공유 및 1:1 상담채팅 가능
경북 포항시가 ‘기업지원톡’ 채널을 운영으로 기업들과 소통 강화에 나섰다.
22일 포항시에 따르면 기업인들에게 각종 기업 지원시책과 홍보사항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포항시 기업지원톡’ 채널을 개설해 운영한다.
이번 ‘포항시 기업지원톡’은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정보제공 서비스로 기존의 공문이나 홈페이지 등을 통한 일방적인 홍보방식에서 벗어나,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해당 서비스는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포항시 기업지원톡’을 검색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시와 유관기관이 추진하는 각종 기업 지원사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업관계자들이 전화나 방문 없이도 문의 사항이나 애로사항 상담이 가능하도록 1:1 상담채팅 서비스도 제공된다.
특히, 필요 시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자유롭게 문의 내용을 남길 수 있다. 답변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받을 수 있다.
포항시 김세원 투자기업지원과장은 “가장 대중적인 소통수단인 카카오톡을 이용한 기업정보 제공 서비스를 통해 신속한 사업홍보와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많은 기업들이 채널 가입을 통해 정보를 얻고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매달 시행 중인 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업데이트하고, 진행 중인 사업공고와 시정소식을 중심으로 경제동향, 문화행사소식 등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점차 발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