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오는 5월 지역 우수제품과 청정 농·특산물 판로 다양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인 ‘정선몰’을 오픈하고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군은 정선군 인터넷 쇼핑몰(중개형 오픈마켓) 및 입점 기업이 직접 운영하는 개별 쇼핑몰 구축을 통해 전자상거래 판로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강원도에서 운영 중인 강원마트 내 온라인 쇼핑몰 ‘정선몰’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앞서 군은 지난해 10월 강원도경제진흥원과 정선몰 운영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정선몰 참가기업 모집 공고 결과 37개 입점기업 모집을 완료하고 온라인 쇼핑몰 마케팅 교육 및 상품 페이지 제작을 진행 중이다.
강원마트에 입점하는 업체는 마케팅 및 홍보 지원, 쇼핑몰 디자인, 유명 연계 쇼핑몰 상품등록, 쇼핑몰 유지보수, 통합 민원처리, 전자상거래 컨설팅과 교육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정선몰 입점 대상은 정선군 내 직접 제조 및 생산 소상공인 등으로 지역 내 농공단지와 대체산업단지 입주 기업과 정담은몰 입점 업체,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업체 등이다.
정선몰은 오는 5월 오픈 후 6월과 7월에는 여름 기획전, 8월과 9월에는 추석 특판, 10월과 11월에는 겨울 기획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안성환 경제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과 농업인들의 판로 다양화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정선몰’이 하루빨리 오픈돼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