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태권도품새선수권' 앞두고 현장 대응 강화
경기 고양시가 경기도북부경찰청과 함께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오는 19일 테러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강화 훈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테러 대응 훈련은 오는 21일~24일 나흘간 열리는 ‘고양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훈련은 경기가 개최되는 킨텍스 제2전시장에 드론을 이용한 화생방 및 폭탄 테러를 일으키고 이후 인질극과 방화를 저지르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된다. 훈련은 19일 낮 3시 진행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훈련기간 중 연막탄 사용과 헬기의 이·착륙 등으로 인해 소음 등의 불편사항이 발생할 수 있다. 시민분들의 양해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고양시, 봄꽃놀이 ‘인증 샷’...일산호수공원 이벤트 개최
경기 고양시가 15일~17일 사흘간 일산호수공원에서 봄꽃놀이 방문객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 이벤트를 진행하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시민들의 행사 참여 유도를 위해 호수공원 내 호수교와 민속그네 사이 벚꽃길에서 버스킹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호수공원에서 봄꽃놀이하는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게시한 뒤 해시태그(#일산호수공원 또는 #고양특례시)를 붙이면 된다. 시는 추첨을 통해 텀블러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일산호수공원에서 봄기운을 만끽하고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사계절 다양한 이벤트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