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는 MZ세대 공직자 수의 증가로 세대 간 소통과 일하는 방식 등 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오는 22일까지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을 반영한 삼척시만의 함축적 문구를 발굴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슬로건은 조직문화 혁신 추진 취지에 맞게 간부공무원 위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지양하고 시청 내 전 직원 온라인 투표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하며, 오는 5월에 발표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슬로건은 삼척시 공직자 인식개선 및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캠페인, 홍보물품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올 4월 초 불합리한 공직사회 관행 개선, 세대 간 이해와 소통 강화, 개방적·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워라밸 등을 통해 출근하고 싶은 직장, 행복한 일터를 조성하고자 ‘2022년 삼척시 조직문화 혁신 추진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혁신 중점추진 과제로 조직문화 개선 분야에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 및 홍보 ▲자유로운 연가 사용, 특별휴가 활성화 ▲가족 사랑의 날 운영 강화 ▲퇴근눈치 그만, 당연한 정시퇴근, 일하는 방식 개선 ▲협업문화 정착 ▲적극행정 활성화 ▲비생산적 보고, 회의문화 개선 등의 과제를 설정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 슬로건 공모를 실시해 조직문화 개선 실천방안을 고민해 보고 조직문화 개선에 대한 직원들의 의식을 제고하겠다”며 “조직문화 혁신을 통해 나아가 시정 발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