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상공회의소(회장 박성율)는 ‘제49회 상공의 날’을 맞아 7일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모범상공인 부문으로 ㈜한얼싸이언스의 심봉섭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모범 관리자 부문으로 박선향 ㈜창성푸드 과장이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을 각각 수상했다.
강원도지사 표창에 김신 ㈜파워테크노롤지 대표이사, 태백시장 표창에 민경은 ㈜대유코아 공장장,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 표창에 김정숙 대한석탄공사장성광업소 과원, 태백상공회의소 회장 표창에 태백상공회의소 김갑수 과장이 각각 수상했다.
태백상공회의소 박성율 회장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상공인들 및 근로자들의 노고를 치하하며 “코로나19로 악화된 지역경기가 하루빨리 회복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상공의 날을 맞아 지역 상공인들의 사기앙양 및 상공업 발전에 큰 역할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공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역경제 단체로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기념식은 2부 행사로 임준식 고용노동부태백지청장을 초청한 가운데 고용노동행정업무 및 새롭게 도입된 정책에 대한 설명회로 진행됐다.
임준식 지청장은 이 자리에서 중대재해 처벌법에 관한 고용주들이 알아야할 사항과 대응방안을 설명하고 정부 지원제도의 고용노동행정 업무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을 통해 기업과 소통하는 태백지역 고용환경 발전을 모색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