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및 미취업 여성들의 일차리 창출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센터는 올해 직업교육훈련 선정을 위한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무점포 온라인 창업 과정, 멀티 행정사무원 과정, 헤어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 등 3개 과정을 선정하고 정선군여성회관에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무점포 온라인 창업 과정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난이 가중되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 분야의 취·창업 수요증가에 따라 예비 여성창업자 및 연간 매출액 8천만 원 미만 소상공인 자영업 여성 사업주를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창업 세무회계, 사업계획서 작성, SNS마켓 개설, 판매, 운영을 위한 이론과 실습, 마케팅 전략, 배송 및 매입, 판매관리 등 언택트 마케팅 산업의 전문지식과 실무능력 중심의 창업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 멀티행정사무원 과정은 지역 내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교육 훈련과정 개설 희망 온라인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394명 응답자 중 205명이 사회복지기관 및 건설업 등 지역 내 구인업체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90%가 필요하다고 응답했다.
정선은 취업을 위한 국가자격증 직업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부족해 강릉과 태백으로 차량 이동을 통해 배움을 이어가는 불편함이 있어 구직자들의 수요에 의해 계획한 과정으로 2020년 네일 아티스트과정, 2021년 에스테틱 피부관리 과정에 이어 올해는 헤어 코디네이터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구직자 미용업 창업 업체는 오늘헤어, 베니르헤어보그, 예쁘니미용실, 까멜리아토탈뷰티샵, 유마인&헤어, 피부#, 더 예쁜날 등이다.
아울러 중앙새일지원센터에서 진행한 2021년 새일센터 성과금 지급평가에서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전국 농어촌형 최고등급인 가등급을 받아 올해 1월 2850만 원의 인센티브를 받는 성과를 올렸으며 특히 2020년 농어촌형으로 전환 후 최고등급으로 등극했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정선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해 경력단절 여성 등이 직업교육 훈련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장기적인 고용유지를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