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훈)은 1일 관내 24교 학부모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학부모회연합회 연수 및 총회를 개최했다.
태백교육지원청은 이날 강원도 학부모회 구성운영에 관한 조례 제정 안내, 학부모 학교 참여 활성화를 위한 학부모 연수에 이어 태백학부모회연합회 총회를 가졌다.
이날 학부모 총회에서 2021학년도 학부모회연합 임원 6명과 당해 연도 단위 학교 학부모회장 24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년도 활동 보고와 2022년을 이끌어나갈 임원을 선거를 통해 태백학부모회연합회장과 초・중・고・특수 부회장 및 사무국장을 선출했다.
올해 회장에 선출된 박시현 태백학부모회연합회장은 “학부모회 활동을 꾸준히 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어린이들의 행복한 학교생활과 교육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용훈 교육장은 ”새롭게 선출되어 활동을 시작하는 학부모회의 자발적이고 활발한 학교 참여가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확대로 이어지고 학교 교육력 향상 및 함께 가꾸는 학교, 꿈을 키우는 태백교육 구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교육지원청은 올해 태백학부모회연합회 총회를 시작으로 학부모가 교육 주체의 한 구성원으로 학교문화, 학교 운영, 교육과정에 함께 참여하며 태백교육에 학부모 학교 참여 활동이 활발해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