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조합장 강성채)은 제77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1일 조례호수공원에서 순천시, 천만그루나무심기 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같이 ‘함께해요~ 순천농협! 철쭉홍보 및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순천시의회 허유인 의장, 순천시생태환경센터 조영익 소장,천만그루나무심기운동본부 서명주 위원장, 순천농협 강성채조합장, 화훼 대표농가 등 30여명이 함께 했다.
제77회 식목일을 기념하고 그 의미를 되새기게 된 이번 행사는 750명의 시민들에게 철쭉 홍보, 철쭉 및 반려나무(내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가짐으로써 철쭉 소비 침체로 고심하는 화훼 농가에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오는 “4일에는 봉화산 반려나무숲 단체정원에 철쭉을 식재함으로써 천만그루 나무심기 시민운동에도 참여”하고 “철쭉 판매를 홍보하는데도 순천농협이 앞장설 수 있겠다”고 전했다.
행사를 준비한 순천농협 김미영 경제상임이사는 “순천농협에서 24,000주철쭉 반려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와 오는 4일 봉화산 반려나무숲 단체공원 조성을 통해 천만그루 나무심기에 참여하고 4일에 있을 순천농협 지사무소 및 파머스마켓 및 NH은행 지점 등 30곳에서 철쭉홍보 및 무료나눔행사를 실시함으로써 철쭉 재배농가를 지원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도록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강성채 조합장은 순천은 전국 철쭉생산량의 60%를 점유하고 있어 농가소득에 중요한 부분으로 “오늘 ‘철쭉홍보 및 나눔행사’를 통해 화훼류 중에서도 거래가 부진한 철쭉의 판매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순천시, 순천시의회, 천만그루나무심기시민운동본부, NH농협은행 순천시지부와 함께 한 ‘반려나무(내나무) 나누어주기 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순천농협이 지역사회에도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