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은 제58회 도서관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도서관, 책과 당신을 잇다’라는 주제로 내달 12일부터 24일까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4월 16일 곤충사육사와 함께 생물과 표본을 관찰하고 곤충의 생태에 대해 배워보는 곤충사육사와 만나는 곤충이야기 가족체험이 있다.
23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탄소중립 2050’ 에 대해 알아보고, 수력풍력발전기를 만들어 보는 탄소 없는 세상 만들기 ‘그린뉴딜’ 과학수업을 진행한다.
도서관 공식블로그에서는 2022 창원의 책과 관련된 퀴즈를 풀어보는 2022 창원의 책 퍼즐 퀴즈와 자산공원 솔밭스마트도서관에서 빌린 책에 대한 서평을 작성해보는 한줄서평쓰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전시행사에서는 그림책 '나는 나비'(백명식/보리) 원화 전시, △도서관 공룡 책 모여라! 공룡 도서, 같이 봄, 설레이는 책 봄, 함께 봄, 2022 창원의 책 선정작가 도서를 자료실과 도서관갤러리 온새미로에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그대에게 봄을(봄에 어울리는 로맨스 영화 추천), 날마다 대출 두배데이!, 도서관에서 만나요(신규회원가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