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만채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28일 보도자료를 내어 “순천에 대형 복합쇼핑몰을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20대 대통령선거에서 광주광역시가 대형 복합쇼핑몰 유치공약으로 뜨거운 이슈가 된데 이어 순천시장 선거에서도 복합쇼핑몰 순천유치가 공약으로 제시된 것이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은 전남 동부권과 경남 서부권을 오가는 교통의 중심지로 복합쇼핑몰을 설치하면 시민 쇼핑 편의 향상은 물론 도시 경쟁력 제고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저의 대표 공약인 의료 관광중심도시와 세계적인 스포츠 전진기지 조성으로 중국 등 세계인의 순천 방문이 늘어날 경우 복합쇼핑몰은 반드시 필요한 시설”이라고 강조했다.
장 예비후보는 “순천은 소상공인의 비중이 높아 이 분들의 생존권과 지역 상권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이 복합쇼핑몰 유치에 선행돼야 한다”며 “소상공인과 복합쇼핑몰이 공존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 중”이라고 말했다.
순천대학교 총장과 전남도교육감을 지낸 장 순천시장 예비후보는 지난 24일 순천시청 앞에서 순천시장 출마선언을 하고 교육 1번지, 청년벤처 일자리 중심지, 세계적인 스포츠 전진기지, 의료 관광중심도시, 세계 제1의 생태관광도시 순천을 내세우며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돌입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