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은 해남을 주제로 공예품을 제작하여 전시를 통해 선보이게 하고 공예산업 육성과 상품화 개발을 위해 관내 공예인(업체)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공예품 개발지원사업 대상은 현재 해남군에 사업장을 운영 중인 공예품 생산자(업체)이다. 제품 개발, 컨설팅, 재료, 홍보, 포장재 구입 등에 300만 원에서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해남을 주제로 한 공예품 1점 이상 제작하고 공예품 개발지원사업 전시에 참여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더 많은 공예인의 참여와 공예 활성화를 위해 지원 범위, 지원 조건, 평가 기준 등을 대폭 변경하여 추진된다.
또 기존 전라남도 및 대한민국 공예품 대전에 국한되어 있던 평가 기준이 공예품을 출품한 공모전으로 확대하고 해남을 주제로 한 공예품을 제작하여 전시를 통해 선보이게 된다.
더불어 연말 공예품 대전 우수입상자 판로지원 사업의 평가 기준 또한 공예품을 출품한 공모전으로 확대 적용하여 다양한 공모전에선 해남 공예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다만 지난 2021년도 지원을 받고 2021년 공예품 대전에 출품하지 않은 업체, 사업 영역이 공예품 개발지원사업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한은 오는 31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과 문화예술팀으로 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