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개정 세법, 감면 혜택 등 최신 정보를 담은 '2022 기업을 위한 지방세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21일 도에 따르면 도는 해마다 도내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방세 설명회'를 개최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부터 '기업 맞춤형' 지방세 안내 책자를 제작·배부하고 있다.
이번 안내 책자는 △지방세 신고납부 방법 △항목별 중과세 적용 △세무조사의 개념과 절차 △징수유예 제도 △지방세 감면 등 전반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했다.
올해 달라지는 지방세 관련 개정사항, 비과세, 감면제도 및 최신 유권해석 사례도 함께 수록해 감면제도 등을 알지 못해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했다.
지방세 안내 책자는 도내 시·군 세무부서와 법무사·세무사 협회 등을 통해 도내 기업에 배포 중이다.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경기도 행정도서관 누리집(http://ebook.gg.go.kr)에도 게시한다.
최원삼 도 조세정의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지속으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기업들의 납세 편의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도민과 기업인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신뢰받는 지방세제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