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오는 11월까지 운영
경기 오산시는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 청소년 소셜디자인 스쿨'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오는 11월까지이며 각 학교별로 신청한 일정에 맞춰 프로그램 진행 및 강사비 지원이 이뤄진다.
청소년 소셜디자인 스쿨은 자유학년제, 진로특강 시간을 활용해 운영된다. 일선 학교 교육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소셜벤처 등 다양한 사회적경제의 이해와 사례에 대해 학습하고 적용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청소년들이 대안경제 영역에서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로특강 프로그램은 △시장경제와 사회적경제 △다양한 소셜메이커 활동사례 △우리도 소셜메이커 등의 내용으로 청소년들 스스로 사회적 문제를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는 주제로 구성됐다.
자유학년제 과정은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의 이해 △일의 재미와 돈의 가치 △생활속의 나눔 △사회적경제의 다양한 모습 △디자인씽킹 과정을 통한 아이디어 연결하기 등 학생들이 자신의 주변과 관련된 사회적 문제에 접근하고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사회적경제를 이해하고 학습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시는 향후 청소년의 특성을 반영한 사회적경제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 오산문화재단, 창립 10주년 '2022 MEMORIESE CONCERT' 개최
경기 오산문화재단은 재단 창립 10주년을 맞아 오는 26일 한국 대중가요 최초의 프로듀서 그룹 공일오비(015B)와 감성발라더 김형중이 출연 하는 '2022 MEMORIESE CONCERT'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콘서트는 '그 때 그 시절, 그 때 그 노래'를 기획으로, 오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다.
보컬이 없는 대신 각각의 곡에 맞는 보컬을 기용하는 객원 가수 시스템을 처음 시도한 공일오비(015B)는 이번 공연에서 이장우, HEX(헥스)와 함께한다.
공일오비(015B)는 이번 콘서트에서 △친구와 연인 △이젠 안녕 △아주 오래된 연인들 등 1990년대 청춘을 보낸 이들에게 사랑받은 히트곡을 선보이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는 즐겁고 신나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연 문의 및 예매는 오산문화예술 회관 및 인터파크를 통해 가능하다.
오산문화재단 공연팀 관계자는 "이번 공연을 통해 온 가족이 '그때 그 시절'의 가슴 벅찬 향수를 느껴보며 세대 간 공감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