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오산시는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는 시민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적경제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교육은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진행되며, 창업과정은 다음달 4일부터 22일까지 매주 월‧수‧금요일에 진행된다.
교육장소는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이며 교육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다.
기초과정은 △지금, 사회적경제가 필요한 이유 △오래된 미래, 협동조합을 만나다△가치를 더하는 사회적 기업 등을 주제로 사회적경제에 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구성됐으며, 교육 마지막 날에는 사회적경제의 정책 및 지원제도의 이해와 오산시 사회적 경제 정책 안내를 끝으로 수료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 창업과정은 △창업아이템 구성 △비즈니스 모델 설계 △시장조사법 △브랜딩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등 실제 창업과정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또 모의창업 경진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은 전문가의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 아이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하는 작업을 진행해 '2022년 오산시 창업공모전'을 대비할 계획이다.
오산시 사회적경제 아카데미를 수료한 시민에게는 오산시 사회적경제 창업공모전 지원 시 가점이 부여되며, 오는 7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사회적경제 창업오디션의 참가자격도 부여된다. 또 향후 사회적기업 지정 시 필요한 필수 교육으로도 인정된다.
교육신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행사·교육란이나 오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일자리정책과 지역공동체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