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야권 단일화 관련 발언에 대해 'ㄹㅇㅋㅋ'라는 초성 네 자로 응수했다.
안철수 후보는 지난 22일 부산 중구 부평 깡통시장 유세에서 윤석열 후보와 단일화 결렬 과정을 언급하며 "경선을 하자고 제안했는데, (윤 후보가) 겁이 나서 도망쳤다. (윤 후보가) 포기해 주면 제가 정권교체를 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준석 대표는 안 후보의 이 같은 발언이 담긴 기사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서 "댓글로 ㄹㅇㅋㅋ 네글자만 치세요"라고 덧붙였다. 'ㄹㅇㅋㅋ'는 '리얼'(REAL·정말·진짜)의 초성 'ㄹㅇ'과 웃음소리 'ㅋㅋ'를 합한 말로 보통 상대를 조롱할 때 사용되는 말이다.
이에 대해 국민의당 윤영희 중앙선대위 부대변인은 "이 대표의 저급한 정치 행태가 대한민국 정치 품격을 나락으로 떨어트리고 있다"며 "당의 얼굴인 대표부터 정책본부장까지 인터넷 커뮤니티만 보고 SNS에서 킥킥 대는 모습이 가관"이라고 비판했다.
윤 대변인은 "차라리 '조롱의힘'으로 개명하길 추천한다"며 "윤 후보는 이 대표가 혹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의 비공식 선대위원장으로 임명받은 건 아닌지 꼭 확인해보길 바란다"고 했다. 윤 대변인은 "이 대표의 선전이 거듭될 수록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낙선은 예견된 일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