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속초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를 창출하고 창업을 지원하기 위하여 속초 청년몰 ‘갯배St’에 입점할 청년상인을 추가로 모집한다.
청년의 창업과 자립을 위해 조성된 속초 청년몰 ‘갯배S’는 2020년 4월 24일 코로나19와 함께 개장했으나, 지속적인 청년몰 활성화 사업 추진 및 속초시와 청년 상인들의 다양한 협업과 노력으로 속초의 관광명소로 성장 및 도약 중이다.
특히 작년에는 다양한 테마 이벤트, 인플루언서 홍보 등 활성화 사업을 지속한 결과 공방과 식음 모두 속초만의 특색 있는 상품을 갖추어 꾸준히 높은 매출을 유지하는 스타점포들이 나타나는 등 확연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올 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모한 2022년 '청년몰 활성화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5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하여 작년에 이어 SNS와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홍보, 청년 감성 수제맥주 축제 및 우수사례 체험 위주의 역량강화 교육 컨설팅 등 청년 상인들의 성장과 청년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번 추가모집은 만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결원이 발생한 식음 분야 빈 점포 3개의 입점희망 청년 상인을 선발하며, 앞으로 추진할 활성화 및 지원 사업에 준비된 열정으로 창업할 수 있는 청년 상인을 모집한다.
제출 서류 및 기타 모집 요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속초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모집이 속초시에서 창업하여 자립 및 정착하고자 하는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올 해에도 작년 활성화 사업의 성과로 나타난 성장세를 더욱 확대하여 청년몰 전반을 활성화하고 청년몰에 입점한 청년 상인들이 더욱 성장하여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