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이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산·학·연·관 협력과 소통을 위한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을 오는 2월 1일부터 개설·운영한다.
26일 대경경자청에 따르면 입주기업, 대학, 연구기관이 기업제품, 기술교류, 지역인재·재직자 교육, R&D 사업, 분양정보 등 관련 정보를 한 사이트에서 통합하여 정보를 교류·협력하고 제공하는 '온라인 기업지원 플랫폼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번 서비스는은 급격하게 변화하는 환경에 경산지식산업지구 내 산·학·연·관이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으로 정보전달 및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될 것이다.
콘텐츠는 기업커뮤니티, 기관커뮤니티, 지구안내로 구성되었으며, 커뮤니티는 지구 내 기업·기관의 소통창구로 공지사항, 민원요청, 소통게시판, 행사일정, 입주기업현황으로 기업의 정보와 소식을 한눈에 접할수 있으며, 지구현황, 입주안내, 분양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휴대폰 앱(App) 설치로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하며 기술교류, 구인·구직, 교육, 동·이업종 교류회 등 실시간 의견 공유로 입주기업의 경쟁력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최삼룡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은 "사용자 중심의 정보 제공 플랫폼으로 지구 내 소통 협력으로 신뢰를 구축하고, 입주기업에게는 기술개발, 구인·구직, 기업 홍보 등 중요한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