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미래의 주역인 지역인재 육성과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을 위한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를 22일부터 진행한다.
군은 관내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진로 진학 컨설팅, 학력 신장 등 우수한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를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지난 22일 반배치 고사를 진행하고 개강했다.
올해는 12억 원을 투입해 우수한 강사진을 확보하고 보다 질 높은 양질의 강의와 컨설팅 프로그램을 1월부터 12월까지 주 2일씩 45주간 실시할 방침이다.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는 관내 7개 고등학교 총 5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말(토·일)에 12시간의 국어·영어·수학 등 교과 관련 수업을 실시하게 된다.
특히 올해에는 2022년 대입지원관을 상시배치하는 것은 물론 고교학점제 과목을 개설 운영하며, 이와 함께 매월 1주는 교과 과목 외에 논술 수업과 자기소개서 작성 및 지도, 면접기술 등 개인별 맞춤형 비교과 부분도 함께 지원한다.
정선 인재육성아카데미는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교육경쟁력과 정보력 등을 제공하고 지역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과 경쟁력을 갖추고 개개인의 적성을 고려해 진로와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2017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참여 학생의 80%가 대학에 진학하는 성과를 올렸으며, 대입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물론 지역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이 뜨겁다.
또한 군은 지역인재 육성 및 지역학교 명문고 성장 지원을 위하여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등부 반과 정선군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정선인재육성 아카데미 ‘나두 공무원’반을 함께 운영한다.
나두 공무원반은 2022년 공무원 지방직 9급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31명의 반원 모집 했으며,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에서 주 4회 국어, 영어, 한국사 강의를 진행한다. 2019년부터 운영한 ‘나두 공무원반’은 현재까지 총 11명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바 있다.
군은 관내 고등학교 교육경쟁력 강화는 물론 대도시 학생들과 동일한 경쟁력 있는 교육환경 제공 및 올바른 학습 습관 배양, 변화된 입시환경에서 전문 교육 컨설턴트에 의한 체계적인 비교와 관리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원주 여성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신들의 꿈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인재육성 아카데미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