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대학교 고등기술융합연구원은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2년 1년 동안 “친환경 모빌리티 설계기술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지자체-대학교-기업 간의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사업으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수행할 계획이다.
사업단은 2021년에 “전북군산형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였고, 전북 도내 미취업 청년들이 교육과정 수료 후에 에디슨모터스(주) 등 12개 사에 취업하는 성과를 냈다.
2022년도 사업은 고용노동부와 전라북도의 지원을 받아 ‘친환경 모빌리티 핵심 인재 양성’, ‘전문인력의 공급을 통한 미래차 시장의 기술력 우위 선점’ 및 ‘지역 중소중견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목표로 수행되고, 교육생들이 교육과정 수료 후 군산형 일자리사업의 참여기업 및 도내 관련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은 친환경 모빌리티의 이해와 부품설계 모델링 교육 등 모빌리티 전반에 대한 지식과 설계 능력 함양을 위해 설계되었다. 또한, 보다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과정을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누고 소양 교육을 통한 취업 가이드 및 진로의식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생은 전북지역 거주자, 도내 친환경 모빌리티 기업 취업희망자, 관련학과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학교 무관) 등 3가지 조건을 만족시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이며, 교육생의 부담금은 없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2월 25일까지 군산대학교 또는 고등기술융합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제출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