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가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게 될 기업을 모집한다.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은 지역 청년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기업에 청년 인건비를 보조하여 청년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 및 지역정착을 통한 지역경제 활력 제고를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사업은 지역 내 초기 청년창업가들의 성장지원 및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도 포함되어 있어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맞춰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고용창출을 증대할 예정이다.
2022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총 3개 유형사업으로(지역혁신형, 상생기반대응형, 지역포용형) 구분해 모집하며 사업별로 모집기간 및 지원내용이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공고내용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속초시 일자리경제과 청년정책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속초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에 따라 취업을 하지 못하는 사례가 늘면서 스스로를 ‘코로나19 세대’로 생각하는 2030세대 구직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신규 채용을 촉진하여 참신한 청년 인재 고용으로 인력난을 겪는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초기창업 청년들의 성장 및 정착 지원을 통하여 변화하는 고용환경에 맞는 다양한 일자리를 제공하고 우리 시에 청년 유입을 증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018년도부터 강원형 청년일자리 사업을 추진하여 청년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으며, 2021년도에는 총 49개 사업체에 126명의 일자리를 매칭하여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유도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