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6월 1일 치러지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의 예비후보 등록을 다음 달 1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경기도지사 및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자 등록은 선거일 120일 전인 다음 달 1일부터, 시장과 지역구 도의회의원 및 지역구 시의회의원은 선거일 90일 전인 다음 달 18일부터 등록을 접수한다.
군수 및 지역구 군의회의원 예비후보자 등록은 선거일 60일 전인 3월 20일부터 실시된다.
예비후보자 등록을 희망할 경우에는 관할 선거구 선거관리위원회에 신청하면 된다. 정식 후보자 등록 신청은 선거일 20일 전인 5월 12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경기선관위는 예비후보자 등록을 앞두고 입후보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선거사무를 안내한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집합 방식의 입후보안내 설명회 대신 △예비후보자 등록 △선거운동 방법 및 제한·금지 행위 △후원회 등록·후원금 모금 안내 △ 선거여론조사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예비후보자 등을 위한 선거사무 안내 영상’을 제작해 활용할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경기선관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선관위는 또 ‘선거사무안내 책자’와 각종 안내문서를 메일 및 우편을 통해 입후보예정자에게 송부할 예정이며, 경기지사와 도교육감선거 입후보예정자를 대상으로 희망자에 한해 소그룹 대면 안내도 병행할 방침이다.
경기선관위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들이 어려움 없이 선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