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미래관 1층 Ubi.Zone(Ubiquitous Zone)에서 ‘더 가까이(More, Closer), 교육혁신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교육 혁신성과 포럼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포럼은 마산대학교의 혁신적인 교수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전국 전문대학에서 참여 신청을 받아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됐다.
행사는 이학은 총창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허남숙 교무처장의 교육혁신 사업 개요 및 성과 보고에 이어 섹션 1에서는 ‘혁신 어벤져스’, 스페셜 이슈, 섹션 2에서는 ‘유퀴즈 온 더 마대’, ‘2022 더 새로운 교육혁신의 방향’ 순으로 진행됐다.
섹션 1에서는 교육혁신 선도대학, 기대해도 될까요?(최은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슬기로운 대학생활 적응 프로젝트(이혜미 팀장), 혼합현실(MR)과 함께하는 이해 ‘쏙쏙’ 실습 수업(신호민 교수), 스펙보다 직무능력이 대세, 핵심실무역량평가!(이종헌 교수), 메타버스타고 출첵하는 디지털 강의실(송현정 교수) 주제의 발표가 있었다.
섹션 2에서는 나를 성장시킨 ‘도전’의 시간(학습튜터링 대상 이선빈, 학습서포터즈2기 장다민), 함께 성장하는 ‘소통’의 시간(또래상담프로그램 멘티 강정희, 폭력예방교육 공모전 대상 최예린), 나를 변화시킨 ‘경험’의 시간(M-CT 수기공모전 대상 이현지) 주제의 발표가 있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