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해남군(군수 명현관)은 행정안전부 주관 청년 마을 만들기 지원사업에 다른 지역 청년들의 유입을 활성화하고 도시 청년들의 지역 정착을 위한 공간조성과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에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내용은 공간조성(주거 공간, 커뮤니티 공간 등 청년 활동 공간), 청년 체험 프로그램(창업 교육·활동, 지역탐방 등), 네트워크(청년 간 교류·협력 활동), 홍보(홍보 콘텐츠 제작, 온·오프 홍보 활동) 등이다.
전국에서 12개소를 선정하며 개소별 매년 2억 원씩 3년간 총 6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사업 참여 구성원 중 청년(만18세~49세) 비율이 50% 이상인 청년단체 또는 청년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신청기한은 오는 1월 28까지이다.
이번 2022년 청년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가진 지역 정착 의지와 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한다. 청년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전남 도내 10개 팀을 선정하며 신청기한은 오는 2월 4일까지이다. 활동비는 총 800만 원이 지원된다.
또 전라남도 주관 2022년 전남 인구 새로운 희망찾기 프로젝트 사업은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한 공간조성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개소당 1~4억 원 내외이며 전남에서 8개의 시·군을 선정한다. 신청기한은 오는 2월 8일까지이다.
또한 각 사업별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군청 인구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