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사랑운동본부가 독도 온라인 홍보 강화를 위한 ‘제9기 독한 블로그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부터 운영 중인 ‘독한 블로그 기자단’은 블로그 또는 SNS 등을 통해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홍보한다.
본부는 이번에 20명의 블로그 기자단을 선발, 독도의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독도를 사랑하는 개인 블로거라면 누구나 오는 30일부터 내년 2월 11일까지 본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선발된 기자단에는 △기자단 임명장, 독도뺏지, 독도 티셔츠 등 ‘독도굿즈 세트’ 증정 △본부 독도 홍보 사업 동참 및 독도사랑 매거진 기사 게재 △2박3일 무료독도탐방(우수 활동자) △매달 1회 최우수 기자, 우수기자 독도후원사 굿즈 증정 △연도 대상 최우수 및 우수 기자 시상 △기업, 단체 독도 관련 취재 시 행정 협조 등의 지원과 혜택이 주어진다.
조종철 본부 사무국장은 "벌써 9기째를 맞이하는 기자단은 본부가 진행하는 중점 사업 중 하나"라며 "새롭게 함께 할 9기 기자단과 함께 2022년에도 독하게 독도를 홍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독도사랑운동본부는 2013년 3월 국회에서 출범한 해양수산부 인가 독도시민단체로, 독도 홍보영상물 제작과 다케시마의 날 철폐 촉구 및 독도 홍보 행사 등 독도 관련 교육사업에 중점을 두고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