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는 14일 제258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9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심창보)를 개최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이날 농업기술센터, 민원교통과 및 신성장전략과 등 7개 부서에 대한 2021년도 제3차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했다.
이한영 의원은 농업기술센터 예산심의와 관련 “농민지원 부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이월사업이 20개 정도 되는데 시기를 놓치지 말고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김길동 의원은 “사업예산 확보나 집행과 관련해 장기적인 계획을 세워 효율적으로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김상수 의원은 “농업정책 보험지원, 고랭지배추 가격 안정 지원 등 다양한 지원사업이 있는데 코로나19 등으로 농가가 많이 어려운 상황인 만큼 실태파악을 통해 농민들에게 지원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문관호 의원은 “농공단지 진입로 염수분사장치 설치와 관련해 농공단지 업체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조속히 추진해 줄 것”을 독려했다.
정미경 의원은 “농작물 가격 안정 지원 사업과 관련 병충해 등으로 수확하지 못한 농작물은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는데 그런 농가들이 지원이 필요하지 않냐”고 지적하며 이에 대한 검토를 요청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