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학비 및 기숙사비가 전액 지원되는 ‘2022 중국 산시성 정부초청 학사과정 장학생’ 18명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은 산시대학교, 타이위안 이공대학교, 산시사범대학교 등 중국 산시성 주요 대학 학사과정 동안 성 정부로부터 학비와 기숙사비 전액을 지원받으며 우수학생들은 생활비 일부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장학생 선발은 전남교육청이 그동안 중국 산시성 교육청과 활발하게 해온 국제교류 활동의 성과물이다. 전남교육청과 산시성 교육청은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상호 방문, 학생 교류 등을 해왔다.
지난해부터는 코로나19로 대면 교류가 어려워지자 ‘Hello, e-Friends!’라는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에는 매년 두 나라 48교, 68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온라인 상에서 수업과 문화활동 교류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2022년에는 한·중 수교 30주년을 맞아 교사 포럼, 학생 및 교원 연수, 한중 학생 및 교원 미술 교류전 등 더 활발한 교유가 이뤄질 전망이다.
2022년 9월 입학하는 이번 장학생들은 현재 고등학교 3학생들을 대상으로 선발하며 일반전형(10명) 외에도 중국어전공(2명), 사회적배려대상자(3명), 다문화가정(3명) 등 특별전형으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국내 대학 전형과 별도로 지원이 가능하고 국내 대학 정시 전형 결과 이후 최종 등록을 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는 더 많은 진로선택 기회를 주게 된다.
원서접수는 오는 12월 20일부터 30일까지 소속 학교 추천을 통해 받으며 1차(서류), 2차(면접) 전형을 거쳐 2022년 1월 18일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전라남도교육청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되고 도교육청 혁신교육과 다문화국제교육팀으로 문의해도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