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의회(의장 김천수)에서는 3일 제258회 태백시의회 제2차 정례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심창보)를 개최했다.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민원교통과, 일자리경제과 및 신성장전략과 등 3개 부서에 대한 2022년도 본예산안을 심의했다.
이한영 의원은 공영주차장 위탁운영과 관련“ 근무자들이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등 고용형태와 근무조건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이 기본적인 보장은 받고 근무할 수 있도록 여건을 조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길동 의원은 “영업용 택시나 버스의 경우 일부 영업제한을 받고 위반 시 단속 및 행정처분을 받는데 일부 제한할 때 그에 대한 지원이 필요하다”며 검토를 당부했다.
문관호 의원은 “장애인콜택시 운영 관련 홍보를 강화하고 운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해 달라”며 “벽지노선 운행지원과 관련 벽지노선 출·퇴근시간이나 통학시간 등 이용 빈도가 많은 시간대에 운행 횟수 및 운행간격 등을 검토하고 조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상수 의원은 “고령운전자 운전면허증 반납과 관련 면허증을 반납하면 교통비를 지원해 주는데 면허증 반납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검토해 추진할 것”을 독려했다.
정미경 의원은 공영주차장 위탁 운영과 관련 “올해 코로나19로 수탁 수입을 감면해주었는데 주차근무자들에게 혜택이 돌아갔는지 점검 및 확인할 것”을 당부했다.
심창보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은 “여관골목을 예를 들면 장기 주차를 해 놓은 사람들이 많아 상가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겪는 데 따른 주차시설로 조성 또는 단속해 줄 것”을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