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군산시립도서관은 오는 12월 9일 오전 11시 새만금 드림홀에서 부모 인문학 특강 <우리 아이 문해력, 어떻게 키워줄까> 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최근 독서교육 부문 베스트셀러 <EBS 당신의 문해력>과 <공부머리를 만드는 초등 문해력 수업>의 저자 김윤정 아이중심 독서교육연구소 책 나들이 대표를 초청해 문해력의 중요성과 자녀의 문해력 향상에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지를 알려주고자 이번 부모 인문학 특강을 마련했다.
학교 공부에서부터 대학진학, 직장에서의 업무 능력까지 우리 삶 전반에 걸쳐서 중요하고 큰 영향을 미치는 문해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지금 김윤정 대표는 이를 높이기 위한 해법이다. ‘독서’를 강조하며 부모들이 일상생활에서 아이의 문해력을 키워줄 수 있는 실질적인 방법을 알리고자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거리두기(1단계)에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현장참여 80명(사전접수)과 군산시청 공식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도서관이 아니어도 손쉽게 강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김현숙 군산시립도서관장은“학습 능력을 좌우하는 가장 기초적이면서 중요한 역량인‘문해력’을 생애 초기부터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해법인 독서의 힘을 알릴 수 있도록 이번 특강을 준비했으며, 군산시립도서관은 모든 세대가 공감하고 삶을 살아가는데 긍정적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인문관련 강연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단계적 일상회복 1단계 전환후 운영되는 이번 부모 인문학 특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산시립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