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영덕문화 관광재단이 ‘2021 영덕대게축제’와 지역의 겨울을 청년의 눈으로 보고 즐길 청년 로컬 크리에이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들은 한 달간 영덕에서 머물며 경북 최우수축제인 영덕대게축제를 보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맑은 공기 특별시 영덕의 겨울철 문화콘텐츠를 직접 발굴하게 된다.
대상은 영덕 한 달 살이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의 타지 거주자로 영덕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담아낼 수 있는 청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술 분야(음악, 디자인, 미술, 공예, 비디오) 프로젝트 수행(영상편집)과 SNS 사용 및 유튜브 채널 업로드가 가능해야 하며 총 5개 팀(1팀당 최대 3인)을 모집한다.
선정된 예술인 팀은 다음 달 3일부터 2022념 1월 1일까지 영해면 괴시마을, 예주 고을 체험마을, 병곡면 고래불 체험마을, 축산면 고래 산마을 놀이 체험장 등에서 생활비(150만 원)과 숙박비를 지원받게 된다.
참여자는 필수 미션으로 영덕대게축제 중 대게 줄다리기, 로블록스 대게 게임 등 축제 이벤트를 적극 참여와 홍보하며 영덕 한 달 살기 vlog 2편, 대게축제 1편, 영덕 홍보영상(3분 정도) 1편을 제작 후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해야 한다.
그 외 영덕의 여행지, 맛집, 액티비티, 지역 문화를 즐기며 '한 달 살기 계획표'에 따른 콘텐츠를 제작하고 업로드하면 된다.
참가팀은 추가적으로 개별, 또는 협업해 영덕을 브랜딩 할 수 있는 공모전 형식의 굿즈 및 콘텐츠 공동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희망하는 팀에게는 한 달 살기 시작 후 첫 주까지 기획안을 받아 심사를 거쳐 팀별 콘텐츠 개발비 50만 원을 지원하며 결과물은 한 달 살기 결과 공유회 때 프로젝트 결과와 상품화 방안을 발표하면 된다.
지원방법은 구글폰(https://bit.ly/3DyqyS0)을 통한 온라인 신청 자세한 사항은 영덕문화 관광재단 홈페이지(https://ydct.org) 공지사항, 네이버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ydctf), 인스타그램(https://instagram.com/ydct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