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대회의실에서 본청 및 읍·면 민원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 역량 강화 교육과 함께 특이 민원 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기본 소양과 다양해지고 있는 군민의 행정 서비스 기대에 부응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교육 내용은 민원 빅 데이터를 활용한 민원 수요 분석, 고객 지향적 행동 표현법, 긍정 정서를 유발하는 대면 응대법, 비대면 전화 응대 요령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특이 민원 해결을 위한 응대 지침과 응대 시 주의사항 등 업무에 꼭 필요한 내용으로 진행돼 민원 담당 공무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김보람 강사는 ‘존중과 배려의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하며 “군민을 위한 친절 마인드를 함양하고 군민의 실정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군민이 만족하는 감동 행정 서비스를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한유림 주무관은 “군민을 위한 친절이 무엇인지, 그리고 적극 행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군민이 감동받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