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남시, ‘성남형 미래교육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경기 성남시는 11일 미래교육의 비전을 정립하고, 발전 방안 및 정책 과제의 도출을 위한 ‘성남형 미래교육 발전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성남형교육지원단이 주관하고, 경기도교육연구원이 맡아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6개여 월 간 진행됐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모두의 성장, 미래를 열어가는 배움’이 미래교육의 비전으로 제시됐다.
또 △연대 △창의성 △지속가능성 △포용성 △다양성 △존엄 등 ‘6대 핵심가치’와 △나를 바로 세우는 교육 △더불어 행복한 교육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교육 △사회정의를 실천하는 교육 등 ‘정책 과제’가 발표됐다.
이와 함께 이를 토대로 한 ‘인공지능(AI) 교육’과 ‘금융리터리시 교육’ 등 21개 세부 프로그램도 제안됐다.
시는 용역 결과를 토대로 △미래교육 플랫폼 구축 △관·산·학 연계 진로교육 체계 개발 △미래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각종 교육 정책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 성남시-성남교육지원청 ‘함께 가는 성남교육 성장협의회’ MOU
경기 성남시는 11일 성남교육지원청과 ‘함께 가는 성남교육 성장협의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지원 및 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성남지역 교육의 중·장기적 발전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이번에 구성되는 협의회의 의원장은 은수미 성남시장과 이범희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이 공동으로 맡으며, 위원은 실무 중
심의 성격에 맞춰 관련 업무 팀장으로 구성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단기 협의안건에 대한 상·하반기 정례회의와 각 현안에 따른 수시회의를 개최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성남시는 성남교육지원청과의 유기적이고 적극적으로 협력해 교육관련 현안에 대한 발빠르게 대처하고, 공교육 경쟁력 제고와 수준 높은 미래교육 환경 조성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