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시흥소식] 시흥시,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 시범 운영 등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시흥소식] 시흥시,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 시범 운영 등

장현초 정문 어린이보호구역서 추진… 안전한 보행환경 제공 기대

경기 시흥시는 이달부터 보행자인지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운전자의 안전 주행을 유도하는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을 본격적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 시범 운영을 알리는 현수막 ⓒ시흥시

이번 사업은 장현초등학교 정문 어린이보호구역 일대에서 진행된다. 보행자를 인지하는 지능형 CCTV를 통해 횡단보도 주변의 보행자가 감지되면, 도로 양방향과 학교 앞에 설치된 LED표지판으로 '보행자 있음'이라는 문구가 표출되는 시스템이다.

이 실증사업은 안전주행을 유도하는 직관적 안내 표지판을 통해 운전자의 인식 개선 향상에 도움을 주고, 어린이 등 교통약자의 안전한 보행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는 혁신기술을 통한 도시문제 해결로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K-골든코스트 혁신기술 테스트베드’사업을 중점 추진 중이며, 이번 AI 안전운전 도우미 실증사업도 해당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테스트베드 사업을 통해 혁신기술 보유 기업의 참여가 활성화 된다면, 시민안전 및 도시문제 해결의 계기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첨단도시 시흥으로써의 이미지를 정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시, 오는 15일 '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 개최

경기 시흥시는 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 '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2021 전국평생학습실천대회' 포스터 ⓒ시흥시

이번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유튜브 시흥아카데미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가 주최하고 제13회 시흥시평생학습축제추진단, (사)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 (사)한국평생교육사협회가 주관하며, (사)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시흥시의회가 후원한다.

‘평생학습, 거대한 전환’이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전국에서 운영 중인 평생학습과 관련된 실천사례들에 대한 발표 토론 상호학습으로 진행된다.

총 7개의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 거버넌스 △기획 △트랜드 △마케팅·브랜딩  △학습경험 토크쇼 △평생학습과 지속가능한 지역공동체 △장애인을 위한 평생학습 등의 주제를 다룬다.

온라인으로 운영되지만 ‘상호학습의 장’으로 운영되는 만큼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사전 참여하기, 실시간 참여하기, 아이디어로 참여하기 등 다양한 참여 방법이 마련돼 있다.

김경남 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환경 속에 평생학습, 또 우리는 어떻게 역할을 찾고 능동적으로 대응해 나갈 지를 함께 고민하는 자리”라고 말했다.

시흥시, 제16회 시흥갯골축제 4개월간 대장정 마쳐

경기 시흥시는 갯골의 4가지 생태테마를 소재로 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제16회 시흥갯골축제가 4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시흥갯골축제 포스터 ⓒ시흥시

올해 시흥갯골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방식에 변화를 줬다. 축제기간도 지난 7월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으로 확대하며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였다.

축제는 뉴노멀시대 축제의 새로운 모델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을 통해'<갯골에게 안부를 묻다, 갯골에서 안부를 묻다'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코로나로 인해 만날 수 없는 가족, 친구, 연인에 대한 그리움과 즐거운 공연과 체험, 추억이 있는 갯골을 생각해보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각각 7월 소금과 염전 8월 새와 저서동물 9월 꽃과 염생식물 10월 바람과 갈대를 주제로 했다.

시민들이 직접 관람할 수는 없었지만 온라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접하며 시흥 갯골에서만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키트와 갯골체험 상품으로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줌(ZOOM)을 통해 참가자들 간 서로 소통하며 소소한 일상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축제기간 온라인 축제장 방문객 수는 23만 명 이상, 프로그램 참가자수는 8만8000명, 유튜브 조회수는 8만 회 이상을 기록하는 등 시민들의 높은 참여율을 이끌어냈다.

임병택 시장은 “이번 갯골축제는 비대면으로 축제가 진행돼 아쉬움은 남지만 갯골을 소재로 시흥갯골생태공원을 널리 알리고 축제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는 아름다운 갯골생태 공원에서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만나뵙겠다” 고 말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