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적 관점에서 '경기도 자치법규(조례·규칙)'을 검토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이 열린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도양성평등센터가 20일 낮 3시 재단 회의실에서 '경기도 자치법규 성인지적 분석결과 및 향후과제'를 주제로 성인지 정책포럼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경기도양성평등센터(여성가족부 지정)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최근 재단이 연구를 마친 '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결과를 중심으로 공론의 장이 펼쳐진다.
포럼에는 도의회, 도청 및 시·군 관계자, 성별영향평가 컨설턴트, 도민 등 자치법규 및 성인지 정책 실행 주체들이 참석한다.
김선희 경기도양성평등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포럼은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에 이어 정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선임연구위원이 '경기도 자치법규에 대한 성인지적 분석 결과'를 주제로 발표한다.
토론에는 송치용 경기도의회 의원, 박선영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백경미 경기도 여성정책과 주무관, 이수연 경기양성평등센터 법령 전문 컨설턴트 등이 참여한다.
포럼 시청 희망자를 위해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유튜브 채널(구읏TV)에서 실시간 중계한다.
정정옥 대표이사는 “이번 정책포럼이 경기도 자치법규의 성인지성을 확대하기 위해 나아갈 방향과 과제를 모색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