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치위생과는 3학년 재학생 172명을 대상으로 ‘취업의 달인-모의면접’과 ‘취업멘토링-치위생과 톡톡, 멘토와 함께 Talk Talk’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취업정보 제공, 취업역량 강화, 성공적 취업 지원을 통한 학과 취업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천세희 교수는 “이번 행사는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상을 파악함으로써 학생들이 취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직업인 또는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 준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취업의 달인-모의면접’은 부울경지역 치과병의원 관계자 13명이 참여해 최신 트렌드에 맞는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모의면접을 실시해 학생들이 취업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진행됐다.
모의면접은 자기소개, 대학생활 및 교우관계, 직업관 등에 관해 질의 후 답변, 취업관련 전반적인 정보 제공 등으로 이뤄졌다.
‘취업멘토링-치위생과 톡톡, 멘토와 함께 Talk Talk’ 행사는 부울경지역 치과위생사 14명이 멘토로 참여했다.
이날 인간관계, 업무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팁, 치위생 업무에 대한 이해와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교육, 산업체 특성별 전반적 소개, 고용의 형태, 근로시간 및 임금과 채용에 관한 정보, 직장내 다양한 갈등과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 등에 대해 조언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