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경북ICT융합산업진흥협회(협회장 심희택)와 경북대학교 첨단정보통신융합산업기술원(원장 김현덕)은 지난 16일 김천 경북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AI Meet Up&ICT 매칭데이’행사를 온라인으로 공동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대구광역시, 경상북도 등이 지원하고, 협회가 수행 중인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날 지역 소재 정보통신기술 분야 우수 기업인 ㈜휴비즈아이씨티, ㈜엠제이비전테크, ㈜헤븐트리, 머스터드드로잉 대표들을 초청해 기업이 보유한 ICT 기술 소개와 개발·적용·운용과정 전반의 사례를 발표하고, 관련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예비 취·창업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했다.
또한 ㈜내비온 정영대 박사, 특허법인 하나 주혁찬 변리사를 초빙해 온라인 투자자 네트워킹 및 질의응답을 통해 실시간으로 예비 취·창업자들의 애로사항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지원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심희택 협회장은 “이번 ‘AI Meet Up&ICT 매칭데이’행사가 4차산업관련 예비 취·창업자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기관·기업들과 협업해 혁신 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기술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ICT인재양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