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은 추석을 맞이하여 코로나로 지역 경기가 침체되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수 시행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16일 임직원의 모금 기금과 회사 매칭 기금을 활용하여 송월동 내 여성 노인회의 쉼터를 수리하는 희망하우스 6호를 실시했다.
주거 취약 세대의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희망하우스는 도배, 전기, 편의시설 등 취약 세대가 편안한 환경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6호는 송월동 내 ‘녹두노인회’의 노인 회관을 지원하여 다수의 주민들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16일 임직원의 기부금을 통해 나주시 원도심 3개 고교에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평소 학업에 열중하는 6명의 학생을 추천 받아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매년 원도심 내 아동센터, 백민원 등의 복지 시설을 지원 및 나사랑 사생대회 등을 시행하며 꾸준하게 청소년 대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해 온 LG화학 나주공장은 이번 장학금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성장에 도움을 주고자 지원하고 있다.
또한 추석을 맞아 지난 8(수)부터 LG화학 나주공장 14개 부서에서 부서별 자매결연활동을 실시하고 어르신, 아동, 다문화 가정 등을 각 부서별로 매칭하여 실질적으로 필요한 생필품, 과일 등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이번 추석맞이 부서별 자매결연활동에는 총 350만원의 물품이 전달될 예정이다.
또 개별 가정 후원과 더불어 도움이 필요한 노인복지시설 2개소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기부 역시 매년 명절 시행하고 있다.
그러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나주의 특산물인 나주배를 400 box 구매하여 각지의 고객 및 협력사에 추석 선물로 보내 지역의 특산물인 나주배를 홍보해,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LG화학 나주공장장 이현규 상무는 “추석을 맞아 시행한 사회공헌 활동들이 나주 지역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편안하고 따뜻한 주거공간을 만들고,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명절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도록 나주시의 일원인 LG화학 나주공장이 노력하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