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회의는 류태호 태백시장,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 평생교육과장, 스포츠레저과장, 상장초등학교장, 세연중학교장, 황지정보산업고등학교장,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미래인재육성위는 이날 회의에서 함은식 태백초등학교협의회장, 김성 태백중등교장협의회장, 정완진 태백중등교장협의회장 등 신규 위촉자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태백시 미래인재 육성 및 운영규정 시행세칙 개정(안) 심의와 미래인재 육성방안 등을 논의했다.
운영규정 시행세칙 주요 개정내용으로는 선발 대상자 정비(대학생 선발 대상을 ‘신청자’로 명확화, 체육 분야 추천자로 ‘학교장’을 추가, 입상순위 정비, 기타 선발 대상자 조건 일원화), 공고기간 단축규정(현행 60일~개정 30일) 등이다.
또한, 계속 지원 대상자에 대핸 규정 신설 (졸업한 자에 대한 계속 지원 가능 규정 마련, 계속 지원 평가 등 유예 및 재신청 규정 마련) 등이다.
류태호 태백시장은 “오늘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의견을 모의는 자리가 마련됨을 뜻깊게 생각하고 항상 태백의 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012년부터 미래인재를 위한 지원을 추진해 왔으며 미래인재육성위원회가 발족되고 성적을 통한 지원분야로 한정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의 지역인재를 적극 지원해 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 시장은 “앞으로도 문화, 체육 등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발굴하고 태백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지원하는 회의인 만큼 다양한 의견을 제시해 주시기 바란다“며 “태백시도 앞으로 지역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