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조직위원회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개최 기간 동안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룡엑스포상품권'을 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조폐공사를 통해 제작된 공룡엑스포상품권은 1만 원권 1종류로 총 10만 매를 발행한다.
상품권 유통은 공룡엑스포 개막 오는 10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품권 지급은 5만 원 이상 현장권 구매자, 고성 숙박업소에서 숙박한 자, 엑스포에서 진행하는 특별행사 및 이벤트 당첨자 등을 대상으로 한다.
상품권 사용은 지역 내 주유소, 요식업소와 전통시장 등 기존 고성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지난 공룡엑스포 상품권이 지역사랑 상품권과 다르고 등록된 가맹점 또한 달라 불편을 겪던 기존 유통방식의 문제점이 해결돼 지역 상인들과 소비자들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으로 보인다.
상품권을 보유한 가맹점의 정산 기간은 올해 12월20일까지이며, 엑스포조직위 및 읍·면사무소에 교환 신청하면 신청한 계좌로 지급된다.
조직위는 "2021공룡엑스포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지역사랑상품권처럼 이용하기 쉽도록 발행했다"며 "엑스포는 물론 아름다운 고성 관광을 엑스포 상품권과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