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여수소방서는 ‘27일 한화솔루션㈜, ㈜한화와 취약계층의 화재예방 및 시민의 생명보호와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안전한 도시 여수’라는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해 이날 진행된 행사는 주택 화재예방을 위한 지원 및 협력, 지역주민에 대한 소방정책, 소방행정 서비스 부분의 홍보, 사회 취약계층에 대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기타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업무 지원 등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3개년 지속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화솔루션㈜, ㈜한화는 2011년부터 화재취약지역인 섬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화재 없는 안전마을 조성을 위해 노후주택 수리, 주택안전점검과 함께 소화기 단독 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는 활동을 지속 실시해 왔다.
한화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그동안 섬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행사를 여수소방서와 함께 관내 지역으로 확대하여 ‘안전한 도시 여수’를 위하여 화재예방을 통한 지역주민의 인명과 재산피해 예방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김창수 여수소방 서장은 “단발성으로 끝나는 행사가 아닌 꾸준한 지원을 약속을 해주어 한화솔루션㈜, ㈜한화 관계자 여러분들게 감사하다”면서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화재 예방 활동을 함께 실현하여 안전한 여수 만들기에 다같이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