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대학교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이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전국 36개 대학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0학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성과평가에서 우수대학(A등급)에 선정됐다.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사업으로‘일학습병행’과‘장기현장실습’2개의 프로그램을 운영, 대학생의 현장실무 능력 강화 및 대학과 기업 간 인력 미스매치 해소를 위한 산학협력 모델이다.
대학에서는 현장외훈련(Off-JT), 기업에서는 산업현장실무 중심으로 교육하여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인제대학교는 2016년 IPP형 일학습병행사업에 경남지역 최초로 선정됐으며 6년간 운영 중이다. 1차년도 사업에서는 최우수대학(S등급), 2∼5차년도 사업에서는 우수대학(A등급)에 각각 선정됐다.
5차 년도 사업까지 장기현장실습생 593명을 전국 각 기업으로 파견했으며 일학습병행 학습근로자 121명을 조기취업 시켰다.
배성윤 학생취업처장 겸 IPP형 일학습병행사업단장은“1∼5차년도에 거둔 우수한 사업 실적을 바탕으로 재선정 사업에서는 기업과 학생의 만족도 향상과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여 청년고용율을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며“우수대학 선정에 안주하지 않고 사업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