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홍천)축제가 7일 오후 4시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홍천군은 최근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 따라 군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검토, 나라꽃 무궁화 축제를 비대면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는 수도권의 빠른 감염확산으로 지역 내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휴가철을 맞아 감염 확산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결정된 조치다.
이에 따라 가족과 함께 이색 추억 만들기로 야심차게 준비했던 자동차 극장은 일정을 연기, 향후 안전이 확보되는 시점에 시행할 예정이다.
축제는 개회식으로 인사말과 무궁화수목원 홍보영상 상영, 비대면 방식의 줌(ZOOM)으로 본선을 진행하는 무궁화 역사골든벨, 제출된 영상을 심사해 시상팀을 선정하는 랜선가요제로 진행된다.
축제는 사전 진행된 영상을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듯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으며, 특히 무궁화 역사골든벨은 ZOOM으로 참가자 40명이 동시에 퀴즈대회에 참가해 온택트 축제의 묘미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 무궁화수목원 광장에서는 무궁화 사진전 입상작 15점, 무궁화 분화·분재 등을 전시, 수목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나라꽃 무궁화와 함께 축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축제의 변화와 도전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란다”며 “이번 축제가 폭염과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친 군민 여러분들에게 작은 힐링의 기회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31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홍천)축제는 7일 오후 4시, 춘천YMCA 홍천군청소년수련관 유튜브에서 온택트 축제로 만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