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이 인구정책 비전을 제시할 표어를 공모한다.
‘홍천군 인구정책 표어 공모전’은 8월 2일부터 9월 10일까지 40일간 전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모는 1인당 2건 이하(동일인 중복 시상 없음)로 출품할 수 있으며, 인구정책 관련 표어를 담고 있어야 한다.
분야는 ▲인구감소의 심각성을 알릴 수 있는 내용 ▲결혼·출생·다자녀 양육을 장려하는 내용 ▲일·가정 양립 실천모습 ▲살기 좋고 행복한 홍천 표현 등 가족친화적인 내용 등이다.
작품 규격은 직접 제작한 표어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글자 수는 16자 내외로 ‘홍천’이라는 단어가 반드시 들어가야 한다.
참여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거나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 가능하다.
당선자는 독창성과 명료성, 전달성, 상징성 등을 종합 평가해 10월 중 발표할 예정이며, 대상 1점 홍천사랑상품권 50만원, 우수상 1점 30만원, 장려상 1점 20만원을 시상한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저출생,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가족 친화적 가치관 형성과 인구문제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홍천군에서는 3자녀 이상을 둔 다자녀가정을 대상으로 공영유료주차장 주차요금 감면을 비롯한 군 운영시설에 대한 사회적 우대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자녀가정 확인증 발급 신청도 접수 중에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