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감 콘텐츠는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프로젝션 맵핑 등의 기술을 활용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뉴미디어 콘텐츠이다.
태백고생대자연사박물 실감콘텐츠는 고생대 바다환경부터 후기 고생대 육상환경을 4면 몰입형 영상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또한, 태백석탄박물관은 1970~80년대 석탄 광부들의 생활상을 3면 몰입형 영상 체험존으로 구성됐다.
지역 역사와 문화, 과거와 현재를 담고 있는 박물관에 현재의 미디어 기술을 도입하고 박물관 스토리를 표현한 것으로 시각화 공간에서 관람객은 별도의 입장료 없이 박물관 입장권으로 이색적인 체험을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방문 만족도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실감콘텐츠 제작사업은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사업비 5억 원을 들여 실감콘텐츠 체험존과 증강현실 체험프로그램을 제작한 사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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