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은 우리가 책임지겠습니다”
전남 영광군 보건소 방문보건팀 소속 8명의 간호사들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 속에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등 다양한 보건 서비스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늘도 군 보건소 방문팀 8명의 간호사들은 담당 지역 별로 나뉘어 지속적인 비 대면(유선) 모니터링을 통한 건강상 태 파악과 1:1 가정 방문 등의 다양한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전문 간호사들의 건강 관리 서비스는 무더위와 코로나19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만성질환자 및 만성질환 위험 군 등 관내 의료 취약 계층 2천190가구를 대상으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문팀 간호사들이 펼치고 있는 영광군 보건 의료 서비스는 지역사회 중심 건강 관리 서비스를 통해 일상 속 자가 건강 관리 역량강화·만성질환자 증상 관리로 합병증 예방·생애 주기 및 특성 별 관리로 건강한 노후 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곳에 까지 섬세하게 미치고 있다.
영광군 보건소 방문 간호사들의 노력 덕분에 영광군민은 코로나19 등 감염병 확산·재난 및 기후 악화 대비를 위한 건강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런 철저한 관리를 하는 전문 간호사들의 손길이 필요한 주민들은 외부 보건·복지 사업과도 연계되어 도움을 받을 수 있어 소외감을 느끼지 않고 건강 관리를 잘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받고 있다.
군 보건소 방문팀 관계자는 “1:1 가정 방문 서비스를 받은 한 어르신이 이번 여름을 건강하게 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대상자 중심의 통합건강관리서비스 제공은 물론 지역 주민의 건강 수준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