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센터장 김인)는 29~31일까지 ‘세계시민교육 강사양성과정’을 이론과정(비대면)과 실습과정(대면)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강원지역의 늘어나는 세계시민교육 수요에 대비해 전문성을 갖춘 양질의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마련됐다.
‘세계시민교육’이란, 시민들이 적합한 소양, 지식과 태도를 가진 세계시민으로서 공동체 의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구촌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실천하고 행동하도록 돕는 교육이다.
강원지역의 세계시민의식 함양에 관심 있는 해외봉사활동 경험자(WFK귀국봉사단원,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 등), 국제개발협력분야 인턴 경험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모집기간은 23일까지이다.
또 모든 강의는 무료로 제공되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 발급과 함께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 소속 강사로서 강원지역 초·중·고등학교 세계시민교육 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한편, 강원국제개발협력센터는 강원지역의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참여기반 확대를 통한 국제화에 기여하기 위해 강원도·한국국제협력단(KOICA)·강원대학교 간 업무협조 약정에 의해 강원대학교 내 조직으로 설립·운영되고 있으며, ▲공적개발원조(ODA) 교육 및 홍보 ▲ODA 조달참여 ▲강원지역 내 ODA사업 관련 상담·자문·평가 및 모니터링 ▲해외봉사단 모집설명회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