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지난 9일 기계면에 위치한 경북세무고등학교에서 교직원들과 학생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러분이 포항의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경북세무고등학교(교장 엄기복)의 특성화고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명사 초빙으로 열리게 됐다.
이날 이강덕 시장은 특강을 통해 포항발전의 원동력이라 할 수 있는 3대 정신으로 연오랑세오녀 설화를 통한 일월정신과 의병‧학도 의용군의 호국정신 그리고 새마을운동의 개척정신을 소개했다.
이어 포항의 주력산업인 철강과 배터리 바이오헬스산업, 해양문화관광 등의 소개와 함께 경북세무고 특성화고와 관련된 청년 디지털 일경험 드림사업, 청년 스타트업 지원 등의 취․창업 프로그램 정보와 디지털산업 일자리 창출에 대해 다양하게 설명했다.
또한 산업체가 요구하는 인재가 기업과 실질적으로 매칭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추가‧발굴 시행할 계획이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적지인 포항에 대해 자긍심을 가지고 지역발전을 이끌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주길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경북세무고의 꿈과 재능을 살리는 창의적인 사람이라는 교육지표처럼 전문 기술 위에 창의성을 더해 융복합시대에 충분한 역량을 갖춘 실무형 인재로 성장해 지역발전에 이바지해 달라”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