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공부하면서 건강 체조로 건강 챙기세요!
영광공공도서관은 지난 9일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성인 문해(한글)교육· 학습과 함께 자연치유력 향상을 위한 100세 건강 체조 특강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영광공공도서관에서 실시한 이번 특강은 성인문해교육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에게 건강관리를 통한 학습 의욕 고취 및 교과 공부 등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100세 건강체조는 어르신들의 두뇌 활성화를 위한 뇌 체조·웃음 요가 등 일상생활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도서관 측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학습자들을 2개 반으로 나눠 발열 체크·마스크 쓰기·손소독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체조 특강을 운영했다.
건강 체조 특강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공부를 하는 것도 좋지만 오늘처럼 많이 웃으면서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운동을 배우니 좋다. 열심히 운동하면서 건강을 챙겨 도서관 문해교육에 열심히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영광공공도서관 관계자는 “아름학당의 교양 강좌로 마련된 이번 특강이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들에게 건강 관리와 더불어 코로나-19로 힘든 이 시기도 잘 이겨낼 수 있는 작은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영광공공도서관은 여름방학을 기간 동안 초등학교 4-5학년과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도서관에서 놀자! 여름 독서 캠프를 운영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