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과 장한상수상자협의회(회장 박종범, 오스트리아 영산그룹)는 사이버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을 오는 7월 5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만들어진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는 세계인 장보고 대사와 지난 2016년부터 선정된 역대 장보고한상 수상자들의 프로필, 성공 신화를 소개하고, 장보고한상 어워드 설명과 규정을 담고 있다.
또 수상자들의 동영상과 신문 자료 및 스크랩, 훈·포장 및 저서 등을 소개하는 자료실도 만들 예정이다.
김덕룡 이사장은 “홈페이지 개설과 더불어 7월 말 준공 예정인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은 세계인 장보고 대사가 명실상부 재외동포의 뿌리요 한상(韓商)의 선조(先祖)임을 고증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 황상석 관장은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을 방문한 관람객이 장보고한상 수상자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고 싶을 경우 사이버 명예의 전당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자세한 성공 신화와 관련 자료를 접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완도군은 장보고 대사의 도전·개척 정신을 실현한 한상에게 주어지는 장보고한상 어워드 수상자들의 성공 신화를 전시하여 미래 인재를 길러내는 데 동기 부여의 공간을 만들고자 완도읍 장좌리에 위치한 완도관광정보센터를 리모델링하여 장보고한상 명예의 전당을 건립하고 있다.
전체댓글 0